• 확률형 아이템포함
리니지2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리니지2 레볼루션 1위 탈환 직전인 ‘MARTINI’

/ 1


▲ 점유율 높인 '피닉스 나이트’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선두 맹추격 중인 2, 3위 랭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여전히 점유율 순위표는 잠잠합니다. 유의미하게 점유율을 높인 직업은 5위 피닉스 나이트로, 0.5% 포인트가 상승했네요. 

전체 서버 전투력 TOP 3에서는 1위 추격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단독 1위로 독주 중이었던 이낭자(크루마, 문라이트 센티넬) 님이 2주 연속 전투력이 멈춰 있는데요, 이 틈을 타 2위 MARTINI(디온, 워 슬레이어) 님과 7H쌤(디온, 스펙트럴 댄서) 님이 성장했죠. 두 랭커 모두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 TOP3에 들 정도입니다. 1위와 2위의 전투력 격차는 이제 300만이 채 되지 않아, 이 기세라면 다음 주엔 순위 역전이 벌어질 수도 있겠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 1.5% 하락한 '워 스미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듀얼 클래스 분포도입니다. 눈에 띄게 점유율을 잃은 직업과 얻은 직업은 각 1개씩입니다. 먼저 점유율을 0.7% 높인 직업은 엘드리치 위저드로, 12위까지 순위를 높였죠. 이에 공동 순위 직업들 순위가 1계단씩 하락했습니다. 점유율을 잃은 직업은 1위 워 스미스입니다. 무려 1.5% 포인트나 떨어졌습니다. 과연 잃은 점유율을 복구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입니다. 금주엔 세 계열의 평균이 비슷하게 성장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평균을 높인 계열은 ‘메이지’입니다. 엘드리치 위저드에 재등장한 1위 랭커 덕분에 평균을 대폭 높였기 때문이죠. 워리어에서는 워 슬레이어, 로그에서는 사지타리우스가 평균 전투력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슈페리온 요새 대전 결과


▲ 제 19회 슈페리온 요새대전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매달 둘째 주 일요일에 열리는 ‘슈페리온 요새 대전' 결과입니다. 정규 시즌 19회차 최종전에서는 크루마의 II사랑II, 위너, 트리샤의 II사랑II, 바츠의 Villain, HILIGHT, II사랑II, 레이븐의 II사랑II, 백상어, 디온의 IGNITION, II사랑II, 발디르의 아일랜드, 군터의 THEONE 혈맹이 참전했습니다.

새로운 혈맹이 눈에 띄는군요. A조에서는 크루마의 II사랑II, B조에서는 바츠의 Villain, C조에서는 디온의 IGNITION, D조에서는 크루마의 II사랑II, E조에서는 레이븐의 백상어, F조에서는 디온의 II사랑II 그리고 마지막 G조에서는 바츠의 II사랑II 혈맹이 승리를 거뒀습니다. 가장 압도적 차이로 승리를 거둔 조는 C조와 G조로, 거의 3배에 달하는 전투력 차이였죠. 

리니지2 레볼루션 고대의 전장 결과


▲ 제36회 챔피언 토너먼트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매달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고대의 전장 결과입니다. 제36회 챔피언 토너먼트에서는 바츠의 II사랑II, HIGHLIGTH, 크루마의 II사랑II, 발디르의 ATTACK, 디온의 LIMITED, IGNITION 혈맹이 출전했습니다. 

4강에서는 트리샤와 바츠의 II사랑II 혈맹이 만나 트리샤가 승리했고, 바츠의 HILIGHT와 디온의 IGNITION이 격돌해 IGNITION이 승리를 쟁취했죠. 최종 토너먼트에서는 디온의 IGNITION이 승리의 트로피를 거머쥐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 5월 3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전투력 평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금주 상승한 전투력의 평균은 210만으로, 상승폭이 빠르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평균을 높인 서버는 1위 크루마와 신서버 트리샤입니다. 두 서버 모두 약 410만을 높였네요. 가장 아쉬운 성장을 거둔 서버는 레이븐입니다. 이 영향으로 군터가 레이븐과 한층 가까워졌네요.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유저 투표에서는 개편된 월드 던전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는지 꼽아 보았습니다. 몰표에 가까울 정도로 압도적인 표를 받아 1위에 오른 것은 ‘사냥 보상 및 처치 보상 상향’이었습니다. 이어서 ‘핫 포인트 시스템 적용’이 2위, ‘월드 던전 입장 조건 완화’가 가장 아쉬운 표로 3위에 올랐네요.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5월을 맞이해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어버이날을 기념한 카네이션 만들기, 전서버 전쟁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3종, 변신 강화 확률업 이벤트 등이 진행 중이죠. 여러분은 이 중 어떤 이벤트에 가장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투표로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이희영 기자 수능 전날에도 PC방에 앉아 있었지만 멀쩡한 사회인으로 살고 있습니다. 흰머리가 생겨도 스팀을 기웃거리는 할머니로 늙을 예정입니다.
유저리뷰
  • 과금요소는 점점 줄어드는 듯하고cjdrPtks60622022년 2월 16일
    8.4
  • 레볼루션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게임을 시작하면 좋을거 같아요박수때칠떠라나2022년 2월 16일
    8
  • 광활한 오픈월드맵, 액션타격감, 매력적인 캐릭터들타락파워미션2021년 12월 24일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