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꿀팁] 샛바람 유황지 ‘갈증 4’를 해결하는 추천 방법

/ 1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에는 지역마다 온대, 냉대, 열대의 기후를 가지고 있다. 각 기후에 적응하게 되면 공격력 증가 등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으며, 기후에 적응하지 못하면 공격력과 HP 등이 감소한다.

하제산과 대흑벽 서부까지는 2단계 기후 적응이 필요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상위 지역인 눈물의 바다 동부와 샛바람 유황지가 문제다. 상위 지역인 만큼 3, 4단계를 요구하는데, 이를 충족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면 해당 지역의 기후 적응은 어떻게 해결하는 게 좋을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다.


▲ 기후 적응 4단계를 요구하는 샛바람 유황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샛바람 유황지의 기후 적응 4단계, 어떻게 해결할까?

샛바람 유황지는 4단계 기후 적응을 요구한다. 더위는 의상(2단계)과 모자(2단계)를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갈증이 문제다. 일반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하제산 생강차와 식혜, 혹은 시원한 맑은 이슬을 섭취해도 갈증 저항 3단계라 1단계가 부족하다. 음료만으로 해결하려면 어스름 수정과가 필요한데, 제작에 최상급 약초 2개, 계피 1개, 링곤베리 1개를 요구하기에 이를 제작해 20분마다 섭취하는 건 일반적인 유저 입장에선 절대 무리다.


▲ 시원한 맑은 이슬과 하제산 음료는 갈증 저항 3단계를 제공해 부족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4단계를 제공하는 어스름 수정과는 제작에 엄청난 재료가 필요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그러면 어떻게 해결하는 게 좋을까? 해법은 의상과 모자 세공이다. 의상과 모자 세공 옵션에는 기후 저항 - 갈증 1이 있고, 두 부위에 모두 부여하면 기본적으로 기후 저항 - 갈증 2단계를 충족할 수 있다. 그러면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는 시원한 콩물(약초 2개, 콩가루 1개)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4단계를 맞출 수 있다.

물론, 의상 옵션에 기후 저항 - 갈증 1을 추가함에 따라 능력치가 감소하는 건 다소 아쉽다. 하지만 4단계 기후에 적응하지 못하면 공격력 2, 최대 생명력 60이 감소하기 때문에 능력치 한 줄을 손해 보더라도 의상 옵션을 맞춰 두는 게 현명하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이 서브 의상과 모자다. 샛바람 유황지를 위한 의상과 모자, 그리고 대흑벽 서부 이하 지역에서 사용할 의상과 모자를 따로 갖춰두는 걸 추천한다. 가장 추천하는 의상은 역시 보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광포한 투쟁의 영광과 숭고한 신념의 숨결이다. 예를 들면, 광포한 투쟁에는 일반적으로 전투에 필요한 영웅 능력치 2종류를 부여하고, 숭고한 신념에는 기후 저항  - 갈증 1을 부여하는 식이다. 모자도 마찬가지로 2종류를 지역에 따라 교체해 착용하자.

이렇게 준비한 의상과 모자는 눈물의 바다 동부에서 활용해도 좋다. 해당 지역은 기후 저항 3단계를 요구하기에 시원한 맑은 이슬 혹은 하제산 음료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갈증을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이보다는 앞서 언급했던 기후 저항 - 갈증 1 옵션이 붙은 의상과 모자를 착용하면, 상점에서 판매하는 시원한 이슬 혹은 시원한 콩물을 섭취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


▲ 서브 의상에 갈증 저항 1단계를 부여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모자도 마찬가지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유저리뷰
  • 조금씩 조금씩 개선 작업 중zeroblack2024년 7월 17일
    8
  • 당그리와 함께 밸런스 조정으로 나아질 기미를 보이는 중볼카노스2024년 7월 2일
    6
  • 신규 직업 당그리 추가 및 밸런스 조정 진행mlfauir2024년 6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