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UBLISHER: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꿀팁] 어떤 문양이 좋을까? 꿈돌 추천 세트 옵션 총정리

/ 1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 성장 콘텐츠 꿈돌은 6종류의 문양이 있다. 동일한 문양 3개를 연결하면 문양의 세트 효과가 활성화돼 최대 2개까지 특수 능력을 누릴 수 있다. 그러면 6종류의 문양 가운데 무엇이 가장 좋을까? 국민트리에서 관련 정보를 조사했다.

추천 꿈돌 문양을 살펴보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추천 꿈돌 문양을 살펴보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천하기 앞서, 중저투력 유저라면 전설보다 영웅을 우선 맞추자

당연히 등급이 높을수록 얻는 세트 효과가 월등히 좋다. 그러나 전설 등급 꿈돌을 같은 문양으로 연속해 연결하는 건 현실상 중저투력 유저에게 불가능한 일이다. 전설 꿈돌 1개도 얻기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니 우선 희귀, 영웅 등급으로 타협해 2종류의 세트 옵션을 맞추는 데 노력하자.

영웅 등급 꿈돌이 6개 모였는데 문양과 모양이 맞지 않아 연결하지 못한다면, 꿈돌 – 변경 메뉴를 통해 문양과 모양을 변경하자. 영웅 등급 꿈돌은 변경에 희귀 꿈돌 조각 6개 밖에 들어가지 않아 생각보다 수월하게 맞출 수 있다. 이렇게 우선 영웅 등급 꿈돌 6개를 착용해 세트 옵션 2개를 활성화하고, 이후 남는 걸 합성해 전설 등급을 노려보자.

영웅 등급 꿈돌 6개로 세트 옵션 2개 활성화를 우선 노리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영웅 등급 꿈돌 6개로 세트 옵션 2개 활성화를 우선 노리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문양과 모양이 맞지 않는 다면 변경 메뉴를 통해 바꾸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문양과 모양이 맞지 않는 다면 변경 메뉴를 통해 바꾸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천하는 세트 옵션은?

영웅 등급 아래로는 물을 제외한 모든 문양 효과에 큰 격차가 없다. 게다가 영웅 등급은 잠시 거쳐 가는 단계이기에 여기에 너무 많은 투자를 하는 건 권장하지 않는다. 그러니 먼저 맞춰지는 해, 꿈, 바람, 번개, 불 가운데 2종류를 골라 연결하자. 단, 물의 경우 사제를 제외한 직업에 효율적이지 않다. 그러니 물 문양은 제외하고 나머지 종류 가운데 고르자.

[영웅 등급 추천 세트 효과]

= 해, 바람 > 번개, 불 > 달

= 물: 사제 전용 문양으로 다른 직업은 맞추지 말자.

이제 전설 등급을 살펴보자. 전설 등급부터는 영웅과 차별화된 엄청난 성능을 보유했다. 그리고 이 가운데 가장 으뜸은 역시 해다. 피격 시 10초간 자신에게 최대 생명력의 14.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자신의 모든 피해율과 받는 모든 피해 감소율, 게다가 모든 속성 저항률까지 12%가 상승한다. 해당 옵션을 보유하면, 생존력이 눈에 띌 정도로 좋아진다.

다음은 해보자 조금 부족하지만, 달을 추천한다. 달은 피격 시 10초간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1.2%를 회복하고, 10초간 자신이 받는 스킬 피해 감소율이 14.4%, 치명 저항률이 7.5% 증가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해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생존에 큰 도움이 된다.

생존에 큰 도움이 되는 해와 달 세트 옵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생존에 큰 도움이 되는 해와 달 세트 옵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단, 앞서 추천한 해와 달은 생존에 관련된 세트 옵션이다. 사실상 사냥과 보스에선 별다른 도움이 안 된다. 그래서 범용적으로 생각했을 땐 가장 효율적인 건 바람 세트 옵션이다. 바람은 공격 명중 시 3초간 자신의 공격 속도가 0.8%, 스킬 속도가 0.3%, 이동 속도가 0.2% 증가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해당 버프는 20개까지 중첩되기에 총합 공격 속도 16%, 스킬 속도 6%, 이동 속도 4%가 증가한다. 이 가운데 공격 속도 16% 증가가 일품인데, 영웅에서 전설로 정령을 업그레이드한 수준의 차이다. 다른 세트와 다르게 지속형 버프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고, 확률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도 최대 장점이다.

범용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바람 세트 옵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범용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바람 세트 옵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본인 직업이 사제라면 물 세트도 추천 대상이다. 아군을 치유하는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자신을 포함한 주변 모든 파티원을 치유력의 512%만큼 치유하고, 10초간 자신의 치유량이 12%, 스킬 속도가 4.5% 증가한다. 아군을 치유하고 보호하는 데 특화한 사제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단, 사제 외의 직업은 해당 세트를 절대 추천하지 않으니 주의하자.

마지막으로 번개와 불은 각 장단점이 명확하다. 번개는 능력 자체는 훌륭하나 발동 확률이 너무 낮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30초로 너무 길다. 그래도 한 번 발동하면 대상에게 기절을 부여해 전투에 큰 변수를 줄 수 있는 옵션이다. 불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번개보다 발동할 확률이 높다. 대신 성능이 번개보다 뒤떨어진다. 5m 이내의 5명의 적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사거리가 너무 짧고, 공격이 아닌 피격 시 발동이기에 탱커가 아닌 이상 모호한 성능을 보유했다.

이 때문에 종합적으로 봤을 때 가장 추천하는 세트 옵션은 바람 베이스에 해 또는 달, 혹은 번개를 선택하는 것이다. 혹은 PvP 쪽에서 완전 생존 쪽으로 집중하고 싶다면 해와 달을 모두 맞추는 것도 좋다. 단, 앞서 언급한 해는 다른 문양보다 나올 확률이 낮기에 우선은 확률이 높은 바람을 맞추고, 나머지 하나를 물을 제외한 한 종류로 통일하자.

[전설 등급 추천 세트 효과]

= PvP에서 생존을 생각한다면: 해와 달

= 모든 상황을 범용적으로 생각한다면: 바람 베이스에 나머지 1종류를 해, 달, 번개, 불 중 선택, 해와 번개를 가장 추천하지만, 확률이 낮아 맞추기 어렵다.

= 본인 직업이 사제라면: 물 베이스에 나머지 1종류를 추가 선택

추가 팁, 꿈돌 성장 지원 이벤트를 활용하자

현재 이벤트로 꿈돌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꿈돌 합성 도전 횟수에 따라 꿈돌 11회 소환권, 희귀 꿈돌 소환권, 영웅 꿈돌 도전권, 영웅 꿈돌 소환권 등 다양항 보상을 지급한다. 처음으로 있는 꿈돌 성장 지원 이벤트이기에 꼭 참여해 보상을 받자. 아울러 해당 이벤트 미션 카운팅은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한다. 그러니 부캐릭터로 모아둔 꿈돌이 있다면 모두 합성해 이벤트에 참여하자.

꿈돌 성정 지원 이벤트에 참여해 보상을 받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꿈돌 성정 지원 이벤트에 참여해 보상을 받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 기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더 많은 아스달 연대기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국산 오리지널 IP 모바일 RPGltshin12482024년 9월 23일
    7
  • 직업, 장비 밸런스 대격변 진행ltshin12482024년 9월 9일
    8
  • 2차 서버 이전이 다가 오는 중for아재로스2024년 8월 27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