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2 PUBLISHER: PLAYWITHKOREA INC.

[로한2 꿀팁] 자동 분해부터 의뢰 활용까지 알아 두면 좋은 팁 모음

/ 1

'로한2'를 플레이하다 보면 의외로 모르고 지나치는 기능과 팁이 많다. 인벤토리 정리, 스탯 확보, 보스로 이동 등 좀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는데, 늘 하던대로만 플레이하다가 시간과 아이템을 손해보게 된다. 이에 사소하지만 캐릭터 육성효율을 높여주는 소소한 팁을 국민트리가 정리했다.

원하는 아이템만 얻고 싶으면 자동 분해를 적용

자동 분해 기능이 있으니 반드시 사용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자동 분해 기능이 있으니 반드시 사용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로한2에서 자동 사냥을 진행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가방이 꽉 차기 마련이다. 이럴 때 하나하나 정리하자니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그렇다고 신경 쓰지 않으면 못 먹는 장비가 발생한다. 사실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바로 자동 분해 기능이다. 

자동 분해 기능은 지난 10월 8일에 추가됐다. 해당 기능은 사냥 도우미 기능 적용 중에도 작동해 원하는 아이템만 남길 수 있다. 아이템 설정은 등급, 종류, 종족, 레벨, 옵션 등급까지 세세하게 조절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면 불필요한 아이템을 처리하고 원하는 아이템만 습득해 인벤토리를 넉넉하게 활용 가능하다. 

가장 편한 세팅 방법은 자신의 종족을 제외한 아이템을 모두 분해하는 것이다. 하프엘프라면 휴먼, 엘프, 단을 선택하는 식이다. 만일 등급과 레벨까지 조정하고 싶다면 세팅 값을 포함한 '이하' 아이템이 분해되는 점을 주의하자. 고급 이하면 고급, 일반을 레벨 50을 선택하면 50을 포함한 이하 레벨을 모두 분해한다. 그러니 자신이 사냥 중인 곳의 드롭 장비의 레벨을 확인하고 조절하자.

귀찮더라도 '200개'는 모으고 지나가자 

티끌 모아 태산이란 말은 괜히 있는 게 아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티끌 모아 태산이란 말은 괜히 있는 게 아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몬스터를 사냥하면 '증표'를 드롭한다. 이 증표는 몬스터 도감에 등록해 영구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증표는 25개, 200개, 1,000개를 기준으로 옵션을 제공하는데, 주로 200개 수집 시 명중력, 공격력, 방어력, 회피력의 공용 스탯을 제공한다. 

이는 초반 지역인 델라고스부터 쭉 이어지는 부분이기에 기왕이면 각 몬스터 증표를 200개까지 모으는 걸 추천한다. 공용 스탯은 장비 외엔 얻을 방법이 부족하고, 그나마 노력으로 얻을 수 있는게 몬스터 도감이다. 다만 '정예' 몬스터의 경우 등장 지역이 협소하고, 개체수도 적어 경쟁자가 매우 많다. 제공하는 스탯도 일반 몬스터보다 조금 더 높아 들이는 노력 대비 얻는 이득이 아쉽다. 정예 몬스터의 경우는 경쟁 유저가 적은 시간이나 이후를 노려보자. 몬스터 증표는 거래소를 통해 판매 중인 것도 있어 루비를 이용해 구매할 수도 있다.

보스 위치 근처의 의뢰 퀘스트를 킵 

보스 위치에 가까운 의뢰 퀘스트를 걸어 놓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보스 위치에 가까운 의뢰 퀘스트를 걸어 놓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로한2의 필드 보스는 각 서버별로 등장하는 시기가 다르다. 대신 별도의 알림 창을 통해 얼마나 남았는지 시간을 알 수 있다. 해당 보스를 잡으려면 등장 위치로 먼저 가서 대기하고 있거나, 아니면 시간에 맞춰 걸어가는 방법뿐이다. 

그런데 각 보스 지역으로 손쉽게 이동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의뢰 퀘스트를 이용한 순간이동이다. 에이브러리를 기준으로 예시를 들어보겠다. 예를 들어 오크로드를 잡을 시간이 다가온다면 의뢰 퀘스트에서 '오크 보초병'을 잡는 퀘스트를 확인하자, 이를 수락한 후 순간 이동을 사용하면 오크로드 등장 지역 바로 앞으로 순간이동 할 수 있다. 다만, 의뢰 퀘스트는 현재 캐릭터 레벨에 맞춰 등장하니 이보다 너무 레벨이 높거나 낮은 지역 필드보스에는 활용하기 어렵다. 레벨 차이가 있는 필드 보스 중, 거점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필드 보스는 거점 이동을 이용하면 다른 곳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대신 각 서버별 상황에 따라 잡는 순서가 다를 수 있으니 이를 잘 확인하고 이동하자.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더 많은 로한 2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시작은 비틀거렸지만 서서히 걷는 중카피냥2024년 11월 11일
    7
  • 신규 서버 플록스 7 오픈, 계속해서 피드백을 받아들이는 게임luciacio2024년 11월 5일
    8
  • 로한의 정식 후속작이 모바일로 등장아비츄츄츄2024년 10월 26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