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PUBLISHER: NETMARBLE

[제2의 나라 꿀팁]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낚시’ 주요 정보 4종 정리

/ 1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 정규 콘텐츠로 돌아온 '낚시'는 과거 에피소드를 진행한 여행자에겐 친숙합니다. 다만, 이번에 새로 시작한 신입, 복귀 여행자에게는 생소할 수밖에 없죠. 사실 낚시라는 콘텐츠를 그렇게 쉽게 접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에 오늘은 낚시를 편하게 즐기는 데 도움 될 4가지 팁을 정리했습니다. 자동 낚시부터 토큰 등 관련 정보를 이번 시간에 알아보세요.

▲ 낚시터마다 여행자들이 바글바글하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자동 낚시 '15등급', 오토 캐스터 '30등급'을 기억하자

▲ 3가지 낚싯대 중 가장 나중에 얻는 '오토 캐스터' (사진: 국민트리 촬영)

돌아온 낚시의 가장 큰 변경점 중 하나인 '자동 낚시'입니다. 지난 에피소드 땐 자동 개념이 없어 모든 여행자가 강태공처럼 하염없이 낚싯대를 잡아야만 했죠. 특히, 희귀도 3등급 이상 물고기를 잡기 위해선 더더욱 그랬습니다. 이에 당시 유저들의 피드백이 나왔고, 정규 콘텐츠화와 함께 자동 낚시가 더해졌습니다.

단, 처음부터 누구나 자동 낚시를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조건이 있는데요, 기본은 낚시 도감 15등급 달성입니다. 도감 레벨을 채우기 위해선 뒤에서 설명할 '낚시 과제'와 다양한 물고기들을 크기별로 낚아야 하죠. 그래도 너무 걱정하지는 마세요. 희귀도 2등급까지의 물고기와 낚시 과제 입문 편 3번째까지만 클리어하면 쉽게 15등급에 도달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자동 낚시는 장점만 있는 건 아닙니다. 수동 낚시와 다르게 '오차'라는 게 발생해 충분히 잡을 수도 있는 물고기를 놓치거나 정말 아깝게 놓치는 경우가 생기죠. 이를 보완하기 위해선 '오토 캐스터'라는 새로운 낚싯대가 필요합니다. 낚시 도감 '30등급'을 달성하면 낚시 상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요, 옵션에 '자동 낚시 오차 감소'가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30등급은 15등급과 달리 달성에 조금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과제와 낚시터를 틈틈이 확인하며 진행하세요. 다행히 에피소드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은 충분하답니다.

릴과 찌는 6성, '+'를 목표로!

▲ +릴과 찌는 파티 메뉴창에서 적용 여부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제2의 나라 낚시의 세계에선 '낚싯대' 성능이 꽤 중요합니다. 낚싯대 2등급, 3등급을 달성하면 차례대로 '릴'과 '찌'를 장비할 수 있는데요, 둘은 최대 6성, 6성+까지 강화가 됩니다. 확정은 아니고, 똑같은 등급 3개를 조합해 무작위로 등장하죠.

우리가 목표로 해야 할 건 '+' 릴과 찌입니다. +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파티 적용'이 되는 옵션의 유무죠. + 옵션은 '점수 획득 가능 범위 증가'와 '낚기 점수 증가', '평균 크기 증가' 등 기존 릴, 찌와 같은 효과지만, 가까이 있는 파티원 모두에게 적용되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예시로 들면 모든 파티원에 '실러캔스 낚시시 낚기 게이지의 점수 획득 가능 범위가 90% 증가' 옵션을 나머지 4명의 파티원에도 부여하는 방식이죠.

이 옵션들은 최대 5회까지 중첩되며, 파티원 5명 모두 해당 부품을 착용하고 있으면 그 효과는 어마어마합니다. 만약, 특정 물고기의 +부품을 얻었다면, 같은 부품을 갖고 있는 파티원을 모집해 같이 낚시를 해보세요.

낚시 과제를 틈틈이 확인하세요

▲ 오징어를 기준으로 보면 숫자가 같이 적용이 안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앞서 낚싯대에서 소개한 '낚시 과제' 역시 중요합니다. 한 과제를 클리어하지 않으면, 다음 과제 목표 물고기를 미리 잡아도 갱신이 되지 않는 것이 포인트죠. 희귀도 1등급 흰동가리를 잡는 1번 과제와 희귀도 3등급 돌돔을 잡는 2번 과제가 있다고 예를 들어보죠. 여기서 여러분은 1번 과제를 하는 도중 돌돔을 잡았습니다. 그러나 2번 과제는 1번 과제를 먼저 클리어하지 않으면 목표 갱신이 되지 않아 카운트가 되지 않죠. 결국 1번 과제를 진행하면서 돌돔을 아무리 많이 잡아도 2번 과제를 시작하지 않으면 체크되지 않는 겁니다.

이 점을 주의하며 낚시 과제 진척도를 틈틈이 확인해야 합니다. 다른 퀘스트와 달리 낚시 과제는 별도의 카운트를 알려주지 않기 때문이죠. 낚시 과제는 도감 경험치를 가장 많이 주는 수단이라 빨리 진행하면 진행할수록 낚시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러니 낚시 과제와 낚시터를 꼼꼼히 확인하고 경험치 손실을 줄여보세요.

매주 최소 낚시 토큰 34,500개를 모으자

▲ 매주 물고기를 잡아 상인에게 가져가세요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마지막으로 열심히 잡은 물고기를 에스타바니아 낚시 상인에게 판매해 얻는 '낚시 토큰'입니다. 토큰은 상인이 판매하는 각종 미끼와 낚싯대 연마제, 새로운 테트로 퍼즐 등을 얻는 데 쓰이죠. 이때 낚시 연마제를 제외하면 모두 주당 구매 횟수가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매주 낚시 토큰을 최소 34,500개를 기준으로 모으면 낚시를 즐기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미끼 5종류와 릴, 찌 상자, 낚싯대 승급 키트, 거북이 테트로 퍼즐 팩 모두 구매에 필요한 숫자죠. 이후 23등급을 초과하면 희귀도 4 미끼와 실크 피쉬, 광징어 미끼에 69,000개, 앞서 소개한 오토 캐스터 15,000개가 필요합니다. 낚싯대 강화에 필요한 연마제는 개당 100 코인으로 무제한 구매가 가능하니 염두에 두세요.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더빙미니스페넛2022년 6월 3일
    7.7
  • 낚시 요소 넣은거호오오오오우2022년 6월 3일
    8.3
  • 재밌어요.쌀꾺쑤뚝뺴끼2022년 6월 3일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