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PUBLISHER: KAKAO GAMES CORP.

[아레스 꿀팁] R등급 무기 재료는 전투력 14만부터 파밍 시작

/ 3

22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기간토마키아에 새 난도를 추가했고, 파밍할 수 있는 아이템 종류가 늘었다. 그중에는 R, SR 장비 제작 재료도 있는데, 덕분에 R등급이 현실성 있는 장비가 됐다. 그럼 지금 바로 파밍을 시작하면 되는 걸까?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했다.

실력에 자신 있다면 R등급 무기를 주목!


▲ R등급 무기 제작 재료와 R등급 성물을 드랍 (사진: 국민트리 제작)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신규 콘텐츠는 레이드 보스 초월자 기간틱 카시아스 4단계 난도다. 최근 이벤트나 콘텐츠 추가로 장비 수준이 오르고 있는데, 이 친구가 한 번 더 가속 페달을 밟았다. 대상은 어느 정도 스펙이 있는 숙련 유저 층이다.

핵심은 이 난도부터 드랍하는 '가디언의 유산', '크로노스 합금'이다. 전자는 SR 제작 무기, 후자는 R 제작 무기의 재료다. 우선도가 높은 건 후자다. 다른 R등급 무기 제작 재료는 드랍처가 늘었지만, 크로노스 합금은 그렇지 않아 제작이 어려웠다. 이에 S등급 고티어 무기를 쓰는 유저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2티어 R 제작 무기의 부담이 줄어 현실성 있는 장비가 됐다.


▲ 재료 획득처가 늘어도, 메이저 방어구는 큰 변화가 없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크로노스 합금 파밍을 시작했다면, 가장 먼저 주무기 제작을 노리자. 보조무기는 그다음이다. 방어구는 한동안 기억에서 지우길 바란다. 제작 재료 파밍 시간은 한정됐고, 콘텐츠 진행에 가장 우선할 건 딜량이다. 실제로 랭커들은 방어구는 적당히 S등급 저티어나 A등급을 착용하지만, 무기는 최대한 좋은 걸 찾는다. 부족한 방어력은 랜덤 옵션으로 보완하는 추세다.

인기 방어 옵션으로는 물리 피해 저항과 원소 피해 저항이 있다. 추가로 기간틱 카시아스 4단계가 드랍하는 아이템 중 R등급 성물이 있다. 정말 희귀한 아이템이고, 랜덤 옵션을 3개 지녔다. 다양한 스탯을 챙기고 싶다면 필수다. 입장 전투력은 147,743이니 커트 라인을 빠르게 맞추자.

어둠의 근원, 전투력에 따라 사용처 결정


▲ 한 단계 올랐을 뿐인데, 어둠의 근원 소모량이 훌쩍 뛴다 (사진: 국민트리 제작)

재료 아이템 어둠의 근원도 짚고 넘어가자. 서버마다 시세 편차가 크며, 약방의 감초라 장비 제작할 때 안 끼는 곳이 없다. S등급은 티어에 따라 5~75개 필요하다. R등급부터 심연의 근원이 쓰이고, 어둠의 근원 150개로 제작한다. R등급 2티어가 2개, 1티어는 5개 드니 최소 300개 필요한 셈이다.

위 이미지대로 S등급 최고, R등급 최저 티어 장비 제작 시 어둠의 근원 소모량 차이가 정말 크다. 사용할 장소의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대목이다. 고민된다면 카시아스 4단계에서 파밍 가능한 스탯인지 파악하자. 물론, 입장 전투력 147,743을 넘기는 건 기본이다. 

전투력이 14만에 멀수록 굳이 어둠의 근원을 모으는 건 애매하다. S등급 장비를 제작하는 게 훨씬 이득이다. 이때 노릴 건 거래소 매물이 적은 S등급 고티어 장비다. 이렇게 스펙을 갖추고, 카시아스 4단계 입문과 함께 R등급 장비 제작을 준비하면 된다.

S등급 1, 2티어 무기, 국민 장비로 거듭나나?


▲ S등급 제작 1, 2티어 무기가 이번 업데이트로 이득을 봤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앞서 살펴보지 않은 드랍 재료가 있다. '가디언의 힘 - 아다만티움 주괴 - 오르하르콘 주괴'다. 덕분에 이걸로 만드는 S등급 1, 2티어 제작 무기가 반사 이익을 누렸다. 그동안 만들기 힘든 무기였고, 상위 랭커 일부만 쓸 만큼 드물었다. 그런데 카시아스 4 공략이 활발해지며 거래소 매물이 늘어날 전망이다.

파밍 장소가 늘긴 했다만, R등급 장비 제작 부담이 큰 건 변함이 없다. 자연스레 더 만들기 쉬운 S등급 1, 2티어의 입지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상위 랭커들은 하나둘 S등급 2티어를 마련하는 중이다. 이런 기조가 단숨에 바뀌거나 바로 R등급 무기가 등장할 확률은 매우 낮다. 정황상 일단 S등급 1, 2 티어 무기가 환경에 영향력을 끼칠 가능성이 더 높다.

중하위권 유저는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거래소에는 적게나마 3티어 무기 매물이 돌고 있다. 이벤트나 콘텐츠를 통해 해당 무기 제작에 필요한 코발트 주괴도 조금씩 푸는 양상이다. 더불어 상위권에서 쓰던 강화된 3티어 무기나, 카시아스에서 파밍한 재료를 거래소에 풀 가능성도 예상할 수 있다. 이렇게 떨어진 콩고물을 노려보자.

김태호 기자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유저리뷰
  • 지스타때 시연 기회가 있어서 해봤는데 너무 기대됩니다비노리2023년 10월 26일
    8
  • 이제 하루 남았다!북남극곰문2023년 7월 24일
    7.5
  • 어떤 슈트가 나올지 기대되요winnerisland2023년 7월 18일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