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메카 랭킹] 승리의 여신: 니케 '모더니아' 버스트 부문 1위 탈환

/ 3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입니다. 금주엔 스페셜 아레나 (230~250 서버 기준) TOP 50 랭커의 대표 스쿼드 자료를 집계했습니다. 레드 후드와 수니스가 동시에 TOP 10에 이름을 올렸죠. 우수한 성능 덕에 대표 스쿼드로 등록하는 유저들이 빠르게 늘고 있네요. 트라이브 타워에선 모더니아가 홍련을 밀어내고 버스트 3부문 1위와 전체 픽률 1위를 탈환했습니다. 금주의 니케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을 함께 살펴보시죠.

스페셜 아레나 대표 스쿼드 랭킹

※ 11월 23일~12월 6일까지 진행중인 ‘스페셜 아레나 (230~250 서버 기준)’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레드 후드와 수니스가 TOP 10에 이름을 동시에 올렸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엔 스페셜 아레나 (230~250 서버 기준) 랭킹 TOP 50의 대표 스쿼드 정보를 기준으로 버스트별 1위, 픽률 TOP 10을 정리했습니다. 도로시가 버스트 1부문에서 1위, 센티가 버스트 2부문에서 1위, 모더니아가 버스트 3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죠. 버스트 1은 여전히 도로시와 리타의 2파전이 계속되고 있으며, 버스트 3은 모더니아와 홍련의 간격이 줄지 않고 있습니다. 버스트 2는 센티가 유유자적 순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루피가 조금씩 점유율을 올리고 있군요.

다음은 전체 픽률 TOP 10입니다. 이번 집계에선 공동 7위가 2명, 공동 9위가 3명이나 나왔습니다. 9위엔 신규 니케 레드 후드,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이하 수니스)가 이름을 올렸죠. 수니스는 여름 스토리 이벤트가 끝난 이후에도 차트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레드 후드는 1주년 이후 서서히 자리를 잡는 추세죠. 같이 9위에 오른 프리바티는 본래 TOP 10에 줄곧 이름을 올렸던 덕분에 신입들 사이에서도 점유율을 지켜냈습니다. 공동 7위는 루피와 앨리스입니다. 앨리스는 같은 무기, 포지션에 들어가는 강력한 경쟁자 레드 후드가 나타나 앞으로 순위 유지가 더 힘들어 질지도 모르겠네요.

방주 타워 대표 스쿼드 랭킹

※ 3개 그룹,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TOP 5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준은 개인이 설정한 ‘대표 스쿼드’로 니케의 성능과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룹은 차례대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현재 랭커 대표 스쿼드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순위가 점점 올라가는 레드 후드 (자료: 국민트리 제작) 

트라이브 타워 랭커의 대표 스쿼드 픽률 현황입니다. 그룹별 트라이브 타워 랭킹 TOP 50이 기준이며, 총 150명의 대표 스쿼드 정보를 토대로 순위를 매겼죠. 버스트 3 부문에서 모더니아가 다시 홍련을 밀어내고 1위에 올랐습니다. 홍련은 0.2% 포인트 차이로 내려갔네요. 리타는 도로시와 단 0.1% 포인트 차이로 순위 유지에 성공했습니다. 

다음은 TOP 10 현황입니다. 7위였던 레드 후드가 0.8% 포인트 상승하며 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잠시 모습을 감췄던 누아르가 블랑과 함께 공동 8위로 복귀했죠. 반면 앨리스는 순위권에서 모습을 감췄습니다. 아무래도 레드 후드에게 지분을 빼앗긴 것으로 보이네요. 프리바티는 0.2% 포인트 올랐지만 레드 후드의 기세에 밀려 7위에 그쳤습니다.

니케 이슈

이제 챌린지 스테이지 입장권은 1개만 충전


▲ 1주년을 기점으로 방식과 보상이 바뀐 챌린지 스테이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는 스토리 이벤트를 끊임없이 진행 중입니다. 스토리 이벤트는 신규, 기존 니케를 주연으로 각종 이야기를 보여주죠. 더불어 주기적으로 모집 티켓과 성장 재화를 파밍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매 이벤트마다 특정 보스 랩쳐에 도전하는 챌린지 스테이지가 있는데요, 코어 더스트와 배틀 데이터 셋 중 1개를 고를 수 있는 상자 아이템을 대량으로 지급합니다.

본래 챌린지 스테이지는 하루에 1개 입장권을 지급하며,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3일까지 챌린지 스테이지를 진행하지 않아도 몰아서 하는 게 가능했죠. 다만, 1주년을 기점으로 챌린지 스테이지가 개편돼 이젠 불가능해졌습니다. 챌린지 스테이지 입장권을 최대 1개만 소지할 수 있게 바뀌었거든요. 지난 1주년 이벤트 때 이를 인지하지 못해 챌린지 스테이지 참여 횟수를 손해본 유저도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챌린지 스테이지를 매일 돌았는지 꼭 체크하세요.

유저 투표


▲ 개국공신 리타가 당당하게 1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신규 유저에게 추천하는 버퍼 니케를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투표 결과 리타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게임 출시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0티어 자리에서 내려온 적 없는 대표 버퍼 니케죠. 공격력 증가, 장탄 수 증가, 버스트 스킬 쿨타임 감소 등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가장 좋은 효과를 갖췄습니다. 리타의 유무로 콘텐츠 진입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갈릴 정도랍니다. 

2위는 블랑&누아르입니다. 바니걸 콘셉트로 나온 니케로, 등장과 함께 게임 메타를 통째로 바꿨죠. 다만 100% 효과를 발휘하려면 2명이 동시에 필요하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3위는 나가&티아입니다. 블랑&누아르와 마찬가지로 둘을 함께 사용해야 시너지가 발휘되는 니케죠. 범용성은 블랑&누아르보다 낮지만, 코어 대미지 증가로 특정 보스 공략에서 더 높은 효율을 발휘한답니다.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유저리뷰
  • 운영이 점점 노력하는 게 보여요박수때칠떠라나2023년 8월 28일
    9.5
  • 스토리 장난 아니다AblertSJ2023년 5월 2일
    10
  • 반주년이라 복귀했다쌀꾺쑤뚝뺴끼2023년 4월 28일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