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위클리: 캘린더] 후속작도 인방 인기? ‘그림자 복도 2’ 출시

/ 4


▲ 3월 4주차 스팀 위클리: 캘린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스팀 신작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는 ‘스팀 위클리: 캘린더’입니다. 이번 주에는 인기 1인칭 생존 공포 게임 ‘그림자 복도 2: 비의 수국’이 발매합니다. 더불어 매니아층이 탄탄한 실시간 전략 게임 ‘세틀러: 새로운 동맹’과 무료로 ‘주 시뮬레이터’의 일부를 맛볼 수 있는 프롤로그 버전 소식도 있죠. 이 외에 다양한 스팀 게임 소식을 본문에서 함께 확인해 보세요.

※ 출시 예정 게임은 스팀 상점 '인기 출시 예정 제품' 기준입니다.
※ 모든 스팀 출시 예정 게임이 캘린더에 포함된 것은 아닙니다.

세틀러: 새로운 동맹 - 3/27(수) 출시


▲ 개척자가 되어 발전하고 세력을 넓혀 나가는 '세틀러: 새로운 동맹'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세틀러: 새로운 동맹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유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독일의 블루바이트 사가 제작한 실시간 전략 게임 '세틀러' 시리즈의 최신작 '세틀러: 새로운 동맹'이 3월 27일 스팀에 들어옵니다. 넘버링 기준으로 보면 7편까지 나온 장수 시리즈죠. 이번 작품은 세틀러 3, 4편을 기반으로 리부트했으며 지난해 2월 18일에 여러 플랫폼에서 출시했죠. PC 버전은 유비소프트 스토어와 에픽게임즈에서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크게 알려진 것은 아니지만, 매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매력이 있는 타이틀입니다. 

세틀러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중세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하며 나무, 광물 등 다양한 자원들을 채집해 가공하고 세력을 발전시키는 게임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힘을 키워 상대 진영을 전멸시키는 것이 최종 목표죠. 

이번 작품에서는 13종류의 맵, 3개의 진영이 등장합니다. 또한 스토리 모드, 멀티플레이어 모드, 하드코어 모드 세 가지를 즐길 수 있죠. 스토리 모드는 고향을 떠나 새로운 터전을 찾는 여정을 다루고 있으며, 하드코어 모드에서는 보다 강력한 AI를 상대하게 됩니다.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 시뮬레이터: 프롤로그 - 3/28(목) 출시


▲ 동물원 청소, 수리를 직접 하는 '주 시뮬레이터: 프롤로그'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주 시뮬레이터 발표 트레일러 (영상출처: 더플레이웨이 공식 유튜브)

폴란드의 개발사 게임스 인큐베이터의 신작 ‘주 시뮬레이터’의 프롤로그 버전이 3월 28일 출시합니다. 해당 개발사는 이전에도 동물 보호소를 운영하는 ‘애니멀 쉘터’, 세차장을 경영하는 ‘카 디테일링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한 이력이 있죠. 

이번에 출시하는 주 시뮬레이터: 프롤로그는 망해가는 동물원을 플레이어가 직접 정비하며 개장하고 운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1인칭 시점으로 진행하며 지저분한 곳은 청소하고, 망가진 시설은 직접 도구를 들고 수리해야 하죠. 시설 정비를 마친 이후에는 동물을 구매하고, 각 동물의 특성에 맞춰 우리를 꾸며줘야 합니다. 더불어 관람객들을 위한 편의 시설도 갖춰야 하죠. 

탑뷰 방식으로 동물원이나 유원지 전체를 보며 운영하는 기존 시뮬레이션 게임들과는 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겠군요. 무료지만 프롤로그 버전이라 일부 콘텐츠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다소 아쉽네요. 평소 경영 시뮬레이션 류 게임을 즐겨온 유저라면, 이번 프롤로그 버전을 플레이해 보세요.

그림자 복도 2: 비의 수국 - 3/29(금) 출시


▲ 무작위성이 더욱 강조된 '그림자 복도 2: 비의 수국'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 그림자 복도 2: 비의 수국 PV 영상 (영상출처: 스페이스 오니기리 게임즈 공식 유튜브)

인터넷 방송인들이 많이 플레이해 인기를 끌었던 1인칭 호러 생존 게임 ‘그림자 복도’의 후속작 ‘그림자 복도 2: 비의 수국’을 3월 29일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번 달라지는 지형과 아이템 위치, 스산한 분위기가 주는 공포,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배회자를 뚫고 신사를 탈출해야 하죠.

작년 8월에 크라우드 펀딩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베타 버전을 배포했죠. 유저들과 인터넷 방송인들을 통해 일부 정보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전작보다 맵 생성에 무작위성이 강화됐습니다. 또한 다양한 아이템과 생존을 위협하는 요소가 추가됐죠. 개선된 광원과 그래픽으로 더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정식 발매판은 베타 버전보다 7개의 챕터가 더 준비된 것으로 보입니다.

전작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되 스토리는 다릅니다. 가족 관계 문제를 비관해 스스로 목숨을 끊은 소녀 ‘시구레’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죠. 분위기와 세계관은 유지하되, 별개의 스토리를 다루기에 전작을 즐기지 않았던 유저도 어려움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자막도 공식 지원한다고 하니 전작을 재밌게 즐겼던 유저나, 공포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일정을 확인하세요.

이 외 출시 예정작


▲ 이번 주 출시 예정인 타이틀 (사진출처: 스팀 홈페이지)

이 외에도 다양한 타이틀 출시 소식이 있습니다. 26일에는 센트리, 팔리아, 엔더 매그놀리아: 블룸 인 더 미스트, 사우스 파크: 스노우 데이!, 시티즈 스카이라인 DLC가 발매하죠. 27일에는 앞서 소개한 작품 외에도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 불워크: 팔코니어 크로니클즈, 테라 메모리아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8일에는 주 시뮬레이트: 프롤로그 외에도 네크로스미스 2, 디스크로니아: 크로노스 얼터네이트, 인리스티드: 리인포스 출시합니다. 29일에는 오픈 로드, 페퍼그라인더, 매니악 등이 그림자 복도 2: 비의 수국과 함께 나오죠. 이번 주 출시 예정 타이틀 일정을 확인하고 관심 있는 타이틀에 주목해 보세요.   

전동엽 기자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