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PUBLISHER: LEVEL INFINITE

[승리의 여신: 니케 꿀팁] '괴도 퀀시·팬텀' 티어는 최소 홍련 이상!

/ 1

신규 니케 퀀시: 이스케이프 퀸 & 팬텀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신규 니케 퀀시: 이스케이프 퀸 & 팬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니케 퀀시: 이스케이프 퀸(이하 괴도 퀀시), 팬텀이 화제다. 괴도 퀀시는 10월 3일에 픽업을 시작해 솔로 레이드에서 맹활약했고, 팬텀은 지금껏 부진했던 엘리시온의 구세주라 불리고 있다. 유저들의 성능 시험도 계속 이어지는 중인데, 국민트리가 괴도 퀀시와 팬텀의 활용처를 분석했다.

드디어 등장한 '상시 픽업' 수냉 코드 딜러

기존 수냉 코드 니케는 딜러 포지션이 부족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기존 수냉 코드 니케는 딜러 포지션이 부족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괴도 퀀시, 팬텀의 가장 큰 장점은 속성이다. 둘 다 수냉 코드로,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지금까지 가장 성능이 부족했던 속성이다. 특히, 버스트 3 딜러는  활용할 정도로 성능을 발휘하는 니케가 한 손에 꼽을 정도였다. 그마저도 루드밀라: 윈터 오너(이하 클드밀라)처럼 기간 한정 니케라 평상시엔 얻기도 힘들다. 

이에 반해 괴도 퀀시와 팬텀은 픽업 종료 후 일반 모집에 편입되는 상시 니케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괴도 퀀시와 팬텀 모두 준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괴도 퀀시는 수냉 코드 약점인 솔로 레이드 랜드 이터에서 TOP 50 랭커들의 누적 피해량 10억 이상 달성 스쿼드에 모두 포함됐다. 

괴도 퀀시는 기관단총 니케 중 이례적으로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버스트 스킬이 적 전체 분배 대미지인 점과 일반 공격 시 중첩되는 공격력, 명중률 증가 스킬의 시너지가 훌륭해 기관단총의 단점인 탄 퍼짐을 없앤다. 중첩이 빠르게 쌓이는 것도 장점이다.

팬텀은 엘리시온 타워의 구세주로 등극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팬텀은 엘리시온 타워의 구세주로 등극 (사진: 국민트리 촬영)

팬텀은 '예고장' 디버프와 '괴도의 단검' 버프를 사용해 다수의 랩쳐를 상대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괴도의 단검은 3중첩까지 쌓이는 명중률 증가 버프다. 예고장은 5초간 방어력이 떨어지는 디버프인데, 10레벨 기준 32.19%나 된다. 

2 스킬 '괴도의 시선'은 괴도의 단검 버프 3중첩 시 효과를 발휘한다. 예고장 디버프가 걸린 대상에게 최종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주고, 자신에게 분배 대미지 증가 상태를 적용한다. 해당 버프는 3중첩까지 쌓이며 버스트 사용 시 사라진다.

팬텀은 엘리시온 기업 타워의 구원 투수로 평가받고 있다. 엘리시온은 소속 니케들 중 성능이 뛰어난 딜러가 많지 않다. 그런 상황에서 팬텀은 한줄기의 빛이다. 팬텀의 유무가 엘리시온 타워 등반 난도를 크게 낮출 전망이다.

홍련은 이기지만 홍련: 흑영에겐 부족

기본 성능으로 홍련을 넘어서는 두 니케 (사진: 국민트리 촬영)
▲ 기본 성능으로 홍련을 넘어서는 두 니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제 실제 성능을 살펴보자. 실험은 유니온 사격장 전격 코드, 3분 보스전, 스펙 고정으로 진행했다. 그리고 실험 결과 두 니케 모두 기본 성능이 홍련보다 높은 게 확인됐다. 특히 팬텀은 모든 스킬을 활용할 수 없는 환경이었음에도 홍련보다 높은 대미지를 기록했다. 페널티가 있는 상태에서 1,000만 정도 차이가 났고, 괴도 퀀시는 5,000만 가까이 차이를 벌렸다. 동스펙에서 이 정도의 차이면, 장비 세팅과 스킬 성장까지 끝난 후에는 이보다 차이가 더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0티어 니케 홍련: 흑영(이하 흑련)에겐 두 니케 모두 미치지 못했다. 흑련의 체급이 워낙 높은 것도 있지만 두 니케 모두 무기의 기본 성능에서 밀리고, 스킬의 발동 조건 때문에 차이가 좁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2주년을 위해 투자는 잠시 멈추자

10월 26일 너무나 큰 게 온다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 10월 26일 너무나 큰 게 온다 (사진출처: 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정리하면, 괴도 퀀시와 팬텀은 미래를 생각하면 쥬얼 투자가 아깝지 않은 니케들이다. 기본 성능이 뛰어나고, 특정 콘텐츠에서 큰 힘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등장 시기가 발목을 잡고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 2주년이 코앞으로 다가왔고, 10월 26일에 공식 방송이 있을 예정이다. 지금까지 주년 방송에서 신규 니케 및 이벤트 정보, 보상을 공개해 온 바 있어 현재 모든 유저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리고 유저들은 주년마다 신규 필그림이 등장한 점을 근거로 이번 2주년에도 고성능 필그림이 나올 것이라 추정 중이다. 괴도 퀀시와 팬텀의 성능이 결코 낮은 게 아님에도 기존 유저들이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 투자를 말리는 이유다. 필그림은 뽑기 확률이 기본적으로 낮아 픽업 기간을 놓치면 이후 구하기가 매우 어렵기도 하다.  

때문에 괴도 퀀시와 팬텀은 가능하면 명함만 얻을 걸 추천한다. 2주년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도 있지만, 처음 소개한 것처럼 두 니케는 추후 일반 모집에 추가되기 때문이다. 위시 리스트 기능을 이용해 나중에 뽑는 것도 가능하다. 만일 쥬얼이 여유롭지 않고, 수냉 코드 딜러가 너무 부족해 당장 한 명만 뽑을 생각이라면 괴도 퀀시를 추천한다. 팬텀과 달리 괴도 퀀시의 스킬 발동 조건과 범용성이 더 좋다. 괴도 퀀시 픽업은 10월 17일, 팬텀 픽업은 10월 24일 종료 예정이니 일정을 참고하자.

박제성 기자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기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라면 빠르게 뛰어가 취재하겠습니다.
더 많은 승리의 여신: 니케 정보가 궁금하다면?
유저리뷰
  • 괴도 3인방의 스토리 등판ltshin12482024년 10월 4일
    10
  • 버쿨감 캐릭터 루주 픽업 중motion952024년 9월 23일
    8
  • 에반게리온 콜라보 캐릭터 3종 픽업중낫포세일2024년 9월 5일
    9